homeemailinquirysitemapENGLISHCHINESE
Home > MATERIAL > RAW MATERIAL > 나노복합촉매
  • MATERIAL
  • SILVER NANOTECH
  •  
나노복합총매는 나노크기의 메조다공성 기체흡장물질, 무기계 항균물질 및 소취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신조성물질로서 빛이 없는 암실 조건에서도 유기물을 분해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촉매입니다. 각각 별도로 존재할 때보다 서로 성능의 상승작용을 통해 냄새나 악취를 발행하는 원인 미생물들을 제거 또는 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발생된 냄새 또는 악취를 흡착 및 탈취한 후에 지속적으로 분해할 수 있습니다.
SILVIX의 나노복합총매는 실내 환경정화를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최근 실내 환경은 휘발성 유기화합물, 외부로 침입하는 각종 유해가스, 화분, 황사 등 입자성부유물질, 이와 관련된 세균과 곰팡이류 등으로 인해 매우 열악한 실정입니다. 특히 VOC는 건축물은 물론 자동차 산업을 자국의 이익으로 추구하려는 움직임과 연계되어 환경규제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노복합촉매는 광촉매의 단점을 극복하는데 중점을 두어 개발되었습니다. 즉, 상온에서, 그리고 어두운 환경에서도 유기물을 분해하는 성능을 발휘하도록 한 것입니다. 지지체 또한 나노복합촉매에 의해 분해되지 않도록 설계되어 대부분의 범용 유기 바인더틀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나노복합촉매는 다양한 실내공간에서 광촉매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환경 정화에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이라 기대됩니다.
현재 유기물을 차단하는 방법은 AC와 같은 다공질물질을 이용하여 포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단순 여과 및 흡착기능 소재로는 일시적인 차단에 그쳐 지속적인 공기질 개선에 기여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더구나 해당 다공질물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미생물의 서식처가 되어 결과적으로 공기질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문제는 새로운 촉매를 사용하여 유해가스의 분해 및 항균이 같이 이루어져야 온전하게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상온에서 유기물을 분해할 수 있는 촉매로는 Titania와 같은 광촉매가 일반적입니다. 이 시장은 일본의 여러 기업들이 시장을 주도적으로 개척하고 있으며 이미 세계적으로 50 billion dollars 이상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광촉매는 촉매성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빛이 필요하다는 점 외에도 이를 지지하는데 한계를 가지고 있어 실내공간에서는 사용상의 많은 제약을 가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Gobizkorea.com